본문 바로가기
엄마표교육

초등 원서 추천 ORT 2단계(1권~10권) 읽기: 엄마표 영어 학습법 & 스피킹 연습 가이드

by 세이브모어 2025. 3. 18.

ORT 2단계(Stage 2)는 아이들이 영어 문장을 조금 더 길게 읽고,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짧고 반복적인 문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표현을 접할 수 있으며, 아이들의 어휘력과 문장 이해력을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ORT 2단계를 활용한 효과적인 엄마표 영어 학습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읽으며 영어 실력을 키우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초등 영어 원서 추천 ORT 2단계
초등 영어 원서 추천 ORT 2단계

ORT 2단계 핵심 학습 포인트

  1. 다양한 문장 패턴 익히기 ORT 2단계부터는 문장이 더욱 길어지고, 다양한 문장 구조가 등장합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영어 문장을 더욱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2. 스토리 흐름 이해하기 단순한 반복 문장에서 벗어나, 이야기의 흐름을 이해하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책을 읽으며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야기할 수 있도록 유도해 보세요.
  3. 기본 문법과 표현 학습 기본적인 시제 변화(현재형, 과거형), 전치사 사용 등 영어 문법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ORT 2단계 엄마표 활용법

1. The Go-Kart

Kipper와 친구들이 고카트를 타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Go-kart (고카트)
    • Fast (빠른)
    • Push (밀다)
    • Ride (타다)
    • Stop (멈추다)
  • 요약 (Summary):
    • KOR: Kipper와 친구들이 고카트를 타며 즐겁게 놀아요.
    • ENG: Kipper and his friends ride the go-kart and have fun.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Push the go-kart!" (고카트를 밀어!)
    • "It's going fast!" (빨리 가고 있어!)
    • "Stop! Stop!" (멈춰! 멈춰!)
  • 질문 예시:
    • "Who was riding the go-kart?" (누가 고카트를 타고 있었어?)
    • "Do you like go-karts?" (너는 고카트 타는 거 좋아해?)

 

2. A New Dog

가족이 새 강아지를 맞이하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Dog (강아지)
    • New (새로운)
    • Play (놀다)
    • Happy (행복한)
    • Name (이름)
  • 요약 (Summary):
    • KOR: 가족이 새 강아지를 데려오고 이름을 지어줍니다.
    • ENG: The family gets a new dog and gives it a name.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Look at the new dog!" (새 강아지 좀 봐!)
    • "What is its name?" (이름이 뭐야?)
    • "Let's play with the dog!" (강아지랑 놀자!)
  • 질문 예시:
    • "What name did they give to the dog?" (강아지에게 어떤 이름을 지어줬어?)
    • "Do you have a pet?" (너는 반려동물이 있니?)

 

3. New Trainers

Kipper가 새 운동화를 신으며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Trainers (운동화)
    • New (새로운)
    • Run (달리다)
    • Jump (점프하다)
    • Try (시도하다)
  • 요약 (Summary):
    • KOR: Kipper가 새 운동화를 신고 달리고 점프하며 신발을 테스트해요.
    • ENG: Kipper tries out his new trainers by running and jumping.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Look at my new trainers!" (내 새 운동화 봐!)
    • "I can run fast!" (나는 빨리 뛸 수 있어!)
    • "Jump high!" (높이 점프해!)
  • 질문 예시:
    • "What color are Kipper’s trainers?" (Kipper의 운동화 색깔이 뭐야?)
    • "Do you like new shoes?" (너는 새 신발 좋아해?)

 

4. The Dream

Kipper가 재미있는 꿈을 꾸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Dream (꿈)
    • Sleep (자다)
    • Fly (날다)
    • Magic (마법)
    • Funny (재미있는)
  • 요약 (Summary):
    • KOR: Kipper가 마법 같은 꿈을 꾸고 신기한 경험을 합니다.
    • ENG: Kipper has a magical dream and experiences amazing things.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I had a dream!" (나 꿈꿨어!)
    • "It was a funny dream!" (재미있는 꿈이었어!)
    • "Can you fly in your dream?" (꿈에서 날 수 있어?)
  • 질문 예시:
    • "What did Kipper dream about?" (Kipper는 어떤 꿈을 꿨어?)
    • "Have you ever had a funny dream?" (너도 재미있는 꿈을 꾼 적 있어?)

 

5. The Toys' Party

Kipper가 장난감 파티를 여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Party (파티)
    • Toys (장난감)
    • Mix (섞다)
    • Mess (엉망)
    • Fun (재미있는)
  • 요약 (Summary):
    • KOR: Kipper가 장난감들과 함께 파티를 열지만, 엉망이 되어버려요.
    • ENG: Kipper throws a party with his toys, but it turns into a big mess.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Let’s have a party!" (파티하자!)
    • "Look at my toys!" (내 장난감들 봐!)
    • "Oh no! What a mess!" (오 아니야! 엉망이야!)
  • 질문 예시:
    • "What toys does Kipper have?" (Kipper는 어떤 장난감이 있어?)
    • "Do you like having a party?" (너는 파티하는 거 좋아해?)

 

6. What a Bad Dog!

Floppy가 말썽을 부리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Dog (강아지)
    • Bad (나쁜)
    • Knock over (넘어뜨리다)
    • Naughty (장난꾸러기)
    • Sorry (미안해)
  • 요약 (Summary):
    • KOR: Floppy가 집 안을 어지럽혀서 가족들이 걱정해요.
    • ENG: Floppy makes a mess in the house, and the family is upset.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Floppy, stop that!" (Floppy, 그만해!)
    • "Oh no! What a bad dog!" (오 안돼! 나쁜 강아지야!)
    • "Sorry, Floppy!" (미안해, Floppy!)
  • 질문 예시:
    • "What did Floppy do?" (Floppy가 무슨 일을 했어?)
    • "Do you have a pet?" (너는 애완동물이 있어?)

 

7. First Sentences 

아이가 처음 읽는 간단한 문장들이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Look (보다)
    • Here (여기)
    • Come (오다)
    • Go (가다)
    • See (보다)
  • 요약 (Summary):
    • KOR: 간단한 단어와 문장으로 이야기를 만들어요.
    • ENG: Simple words and sentences create a short story.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Look at me!" (나를 봐!)
    • "Come here!" (이리 와!)
    • "Go there!" (저기로 가!)
  • 질문 예시:
    • "What can you see?" (너는 무엇을 볼 수 있어?)
    • "Can you say this sentence?" (이 문장을 말할 수 있어?)

 

8. The Hole in the Sand

아이들이 해변에서 모래 구멍을 파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Hole (구멍)
    • Sand (모래)
    • Dig (파다)
    • Deep (깊은)
    • Water (물)
  • 요약 (Summary):
    • KOR: 아이들이 모래사장에서 구멍을 파고 재미있게 놀아요.
    • ENG: The children dig a hole in the sand and have fun.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Let’s dig a hole!" (구멍을 파자!)
    • "It’s so deep!" (정말 깊어!)
    • "Oh no! Water is coming!" (오 안돼! 물이 들어와!)
  • 질문 예시:
    • "Have you ever played in the sand?" (너는 모래사장에서 놀아본 적 있어?)
    • "How deep can you dig?" (너는 얼마나 깊이 팔 수 있어?)

 

9. In a Bit

Wilf가 Kipper를 기다리게 하는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Wait (기다리다)
    • Soon (곧)
    • Bit (조금)
    • Come (오다)
    • Ready (준비된)
  • 요약 (Summary):
    • KOR: Kipper가 Wilf를 기다리지만, Wilf는 계속 "조금만 기다려"라고 말해요.
    • ENG: Kipper waits for Wilf, but Wilf keeps saying, "In a bit."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Are you ready?" (너 준비됐어?)
    • "Wait a bit!" (조금만 기다려!)
    • "Come on, hurry up!" (어서 와, 서둘러!)
  • 질문 예시:
    • "Do you like waiting?" (너는 기다리는 걸 좋아해?)
    • "What do you do when you wait?" (기다릴 때 무엇을 해?)

 

10. Poor Floppy

Floppy가 다쳐서 슬픈 이야기입니다.

  • 주요 단어 (Key Words):
    • Poor (불쌍한)
    • Hurt (다친)
    • Vet (수의사)
    • Better (나아진)
    • Care (돌보다)
  • 요약 (Summary):
    • KOR: Floppy가 다쳐서 수의사에게 가고, 가족들이 돌봐줘요.
    • ENG: Floppy gets hurt, visits the vet, and the family takes care of him.
  • 스피킹 연습 (Speaking Practice)
    • "Oh no! Poor Floppy!" (오 안돼! 불쌍한 Floppy!)
    • "Let’s go to the vet." (수의사에게 가자.)
    • "You’ll be better soon!" (곧 나아질 거야!)
  • 질문 예시:
    • "What happened to Floppy?" (Floppy에게 무슨 일이 있었어?)
    • "How can we take care of animals?" (우리는 동물을 어떻게 돌볼 수 있을까?)

 


ORT 2단계는 아이들이 다양한 문장 구조와 어휘를 익히며 영어 실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줍니다. 단순한 읽기뿐만 아니라 질문을 통한 대화, 스피킹 연습, 놀이 활동을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가 재미있게 참여하도록 돕는 것! 꾸준한 반복과 긍정적인 피드백으로 자연스럽게 영어 실력을 향상시켜 보세요.